Pages

Saturday, June 20, 2020

"힘내요 대한민국"… 백화점 업계, 26일부터 일제히 '동행세일' - 조선비즈

kokselama.blogspot.com
입력 2020.06.21 09:25

백화점 업계가 오는 26일부터 시작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에 맞춰 일제히 할인 행사에 나선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여파로 침체된 소비 심리를 살리기 위한 취지다.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12일까지 전국 롯데백화점 매장에서 ‘힘내요 대한민국!’을 테마로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여하는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제공
대표행사는 ‘슈즈 페어’로,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롯데백화점 전 점 90여개의 슈즈 관련 브랜드 본매장에서 진행한다. 탠디·닥스·게스·토박스·크록스 등 25개 브랜드에 특별 마진을 적용해 상품 할인율과 세일률을 최대로 높였다. 소다·미소페·락포트 등 18개 브랜드는 백화점 업계 단독으로 행사 기간 중 최대 50%까지 할인한다.

이와 함께 하절기 화장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썸머뷰티풀데이’를 진행한다. 이외에 롯데백화점 전 점에서 진행하는 ‘와인페스타’는 코로나 19로 인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홈술·혼술 트렌드를 반영해 2~5만원 가격대의 가성비 좋은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를 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역 농가·중소 브랜드·지역 예술인과 손잡고 동행세일에 나선다.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산지 식품을 매입해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패션업계 재고 소진을 위한 ‘코리아 패션마켓’, 중소 브랜드 인기상품 소개하는 ‘동행마켓’, 관련 행사 취소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 예술인을 위한 전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내수 부진과 막힌 수출길로 큰 어려움을 겪는참기름·들기름 세트, 완도멸치 4종 세트 등 산지 특산물을 사은품으로 준비했다. 신세계백화점이 산지 특산물을 사은품으로 준비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패션업계를 위한 대규모 할인행사도 펼친다. 이달 26일부터 7월 2일까지 ‘힘내요 대한민국! 코리아패션마켓’을 열고 신세계 강남점에서는 아드레아바나·엠씨·BCBG·르샵 등 여성·남성·아동·골프 등 모든 장르 의류 브랜드가 총출동해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다음달 3일부터 강남점에서는 백화점 고객에게 우수 중소 브랜드의 상품을 소개하고 중소 브랜드에게는 새로운 판로를 열어주는 ‘동행마켓’도 열흘간 펼쳐진다. 중기 브랜드 총 30여개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내달 16일까지 진행된다.

코로나 19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지역 예술인들을 위한 전시도 준비했다. 센텀시티점에서는 7월 9일부터 22일까지 지하 2층 중앙광장에서 부산·경남 지역 30개 화랑의 대표작 200여점을 전시·판매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도 동행세일 기간 목동점·신촌점·충청점 등 3개 점포에서 ‘중소기업 상품 특별전’을 연다.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선정한 패션·잡화·식품 등 다양한 상품군의 10~50여 개 브랜드의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재고 소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패션업계를 위한 할인 행사도 연다. 이 행사에서 영캐주얼·아웃도어·남성패션 등 50여 개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최초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동행세일 기간 여름 정기 세일도 동시에 진행한다. 패션·잡화·스포츠 등 총 2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여름 시즌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50% 할인 판매한다. 아울러 랑방·멀버리·로샤스·무이 등 70여 개 해외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는 시즌오프도 진행한다.

압구정 갤러리아 명품관 WEST 외관. /갤러리아백화점 제공
갤러리아백화점도 전 지점에서 약 200여개 브랜드가 대한민국 동행 세일에 참여해 최대 50%에서 10%까지 할인한 가격으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압구정동의 갤러리아 명품관에서는 다양한 명품 브랜드들이 시즌오프를 진행하며 2020년 봄여름 시즌 상품을 정상가 대비 20~50% 할인한다. 시즌오프를 진행하는 주요 브랜드로는 메종마르지엘라(20%), 필립플레인(20~30%) 등이 있다.

명품관 이스트 1층에서는 7월 17~15일 동안 파네라이 팝업 스토어가 열린다. 전 세계 최초로 상어를 모티브로 하는 컨셉 매장을 선보이며 파네라이 브랜드의 4가지 인기 컬렉션인 루미노르, 루미노르두에, 서브머저블, 라디오미르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엠포리오아르마니(30%), 막스마라스튜디오(30%), 에르마노설비노 등 다수의 인기 브랜드들이 세일 행사에 참여한다. 대전의 타임월드에서는 오프화이트, 비비안웨스트우드, 겐조 등이 세일에 참여하며, 3층에서는 마크제이콥스 팝업 스토어를 연다. 천안의 센터시티에서는 코치, 발리 등 다양한 브랜드가 20%~50% 세일에 참여하며, 골든듀 매장에서는 내달 1일부터 12일까지 창립 31주년을 맞이해 베스트 셀링 아이템 31% 할인하고, 캐럿, 리미티드 제품을 제외한 전 제품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Let's block ads! (Why?)




June 21, 2020 at 07:25AM
https://ift.tt/3hL6vnx

"힘내요 대한민국"… 백화점 업계, 26일부터 일제히 '동행세일' - 조선비즈

https://ift.tt/2Uz6Bon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