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0.06.17 10:43
코세라 CEO·미네르바스쿨 설립자·MS 부사장 등 15인 참여
한국과학기술원(KAIST)가 오는 24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비대면 사회의 부상에 따른 교육의 미래 전망’을 주제로 온라인 국제포럼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1세대 온라인 공개강좌(MOOC)의 대표 플랫폼 ‘코세라(Coursera)’의 제프 마지온칼다 최고경영자(CEO), ‘캠퍼스 없는 대학’으로 유명한 미네르바스쿨 설립자 벤 넬슨(Ben Nelson), 앤서니 살시토(Anthony Salcito) 마이크로소프트(MS) 교육 부문 부사장, 폴 킴(Paul Kim) 스탠퍼드대 교육대학원 최고기술책임자 겸 부학장 등이 연사로 나선다.
제프 마지온칼다는 축사를 통해 대학들의 온라인 학습 전환 현황을 소개하고 고등교육의 디지털 혁신을 강화하는 방안을 제시한다.
벤 넬슨은 교육의 접근성과 형평성을 높이고 원격학습의 성과를 높이는 등 고등교육 개혁을 위한 방안에 대해 강연한다.
강상욱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미래인재정책국장도 온라인 개학으로 부각된 수업의 질 저하와 디지털 격차 문제에 대해 발표한다.
이번 포럼은 KAIST의 유튜브와 네이버TV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누구나 무료 참여할 수 있으며 동시통역도 제공된다.
June 17, 2020 at 08:43AM
https://ift.tt/37Dx09y
전세계 원격교육 전문가 모인다… KAIST, 온라인 포럼 24일 개최 - 조선비즈
https://ift.tt/2Uz6Bon
No comments:
Post a Comment